역사이야기

쿠블라이 칸은 어떤 사람인가요

☆★☆★☆★. 2020. 7. 17. 20:13
반응형

쿠블라이 칸은 중국의 원나라를 만든 몽골출신의 황제였어요.

쿠블라이 칸은  징기스칸의 손자중 한명이고일찍이 그의 할아버지 제국을 확장하고 광활한 영토를 통치하고 있었던 징기스칸 말이에요. 그는 처음으로 중국 전역을 정복한 비한국 황제에요.

 

쿠블라이 칸의 어린시절

쿠빌라이 칸은 징기스칸의 손자에요. 손자는 어린 시절에 대해서는 말을 아꼇어요. 잘 알려져 있지 않았죠. 우리는 쿠빌라이가 1215년 칭기즈칸의 막내아들 톨루이와 케레드 남군의 네스토리안 기독교 공주 솔코타니에서 태어났다는 것을 알고 있어요. 쿠블라이 칸은 그 부부의 네 번째 아들이라고 해요.

 

소르코 타니인 대 아들술 취한 사람이지만, 야심으로 유명했어요. 무능한 아버지였지만 그들을 몽골의 지도자로 키웠어요. 솔코타니의 정치적 수완은 전설적이였죠. 페르시아의 라시드 알디안 씨는 그녀는 세계의 모든 여성들보다 똑똑하고 유능하다고 말했어요.

 

그들 어머니의 지지와 영향으로, 쿠블라이와 그의 형제들은 계속해서 삼촌과 사촌들이 몽골의 세계를 지배하게 될 쿠블라이 형제들 중에는 몽골제국의 간부와 암살된 이집트 매머드가 쓰러뜨린 중동 일칸테의 훌라구도 포함돼 있어요.

 


쿠블라이 칸은 어려서부터 모든걸 잘했다고 해요. 전통적인 몽골 행사인 사냥에서 아홉 살 때, 그는 그의 첫 사냥의 성공을 기록했고, 여생 동안 사냥을 즐겼어요.

 

쿠블라이 칸의 세력 만들기

1236년, 쿠블라이 칸의 삼촌 오그데 칸이 이 젊은이에게중국 북부 허베이 성에 있는 만가구의 피프돔을 주었어요. 쿠빌라이가 직접 그 지역을 통치하지 않아서, 그의 몽골 요원들은 자유롭게 일을 할 수 있었다고 해요. 그들은 중국 농민들에게 그렇게 높은 세금을 부과했고,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땅을 떠났다. 쿠블라이 칸은 그제서야 관심을 가지고 학대 중단, 인구다시 증가하였어요.

1251년 쿠빌라이 칸 동생 몽크가 위대한 칸이 되었을 때,그는 중국 북부의 쿠빌레 비셀로라는 이름을 붙였어요. 2년 후, 쿠빌레는 중국 남서부에 심각한 피해를 입혔으며 윈난(雲南), 쓰촨(四川) 지역과는 달리 왕국을 안정시키기 위한 3년간의 운동이 될 것이였어요.


쿠빌라이 대통령, 표시하기 위해중국, 중국의 관습에 대한 집착, 가리켜시 참모들은 풍수지리를 바탕으로 새로운 수도를 건설할 장소를 선정했어요. 이들이 중국에 있는 경작지와 몽고보 사이의 국경에서 쿠빌라 신북부의 수도는 산토도메인데, 유럽인들은 나중에 사나두라고 설명했죠.

 

1259년, 그의 동생 몽케가 죽었을 때, 쿠블라이는 다시 쓰촨성에서 전쟁을 하고 있었어요. 쿠빌라이 전 총리는 몽골 수도 카라마의 동생 알레폴린에 병력을 집결시켜 남쿠릴열도를 소집하거나 의회를 선출할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쓰촨성에서 즉각 철수하지 않았어요. "새롭고 위대한"이라고 불리던 쿠빌라이 칸은 '나'의 쿠비, 쿠페레와 그의 형제 훌라구르는 그 결과에 이의를 제기하면서 자신의 쿠빌라이를 열었어요. '빌레'의 쿠릴 열도이 분쟁은 내전을 촉발시켰죠.

 

쑹 중화인민공화국

중국의 충성을 쟁취하는 날목중, KublaiKhan불교로 개종해 그의 주요 수도를 Shandu에서 Dadu로 옮겼고, 1271년 중국 왕조에서 DaiYuan으로 명명했어요. 자연적으로 이것은 그가 몽골에서의 유산을 포기하고 카라코람에서 폭동을 일으킨 혐의를 촉발시켰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전략은그래도 성공했어요. 1276년 송나라 사람들은 대부분 쿠빌라 칸에게 투항해 왕실의 봉인을 맡겼지만 저항은 끝나지 않았거든요. 황태후는 1279년까지 충성심을 발휘했고, 당시 아멘 전투로 송나라를 정복했어요. 몽골군이 궁전을 포위할 때송유근의 한 사람8세의 중국 황제를 태우고 바다로 뛰어들어 두 사람은 모두 익사했어요.

 

쿠빌라이 칸

쿠빌라이의 군대가 파괴되었다카라호람에 있는 몽골의 수도그러나 알렉시스 보크스의 군대는 계속 싸웠어요. 1264년 8월 21일에 아릭 보크는 마침내 숀도의 형에게 투항했어요.

그랜드 칸으로, 쿠빌라이친히 몽골의 고향과 자리를 통치하였다중국의 몽골 영토. 더 큰 몽골의 수장이기도 한 그는 러시아의 황금독수리, 중동의 르카브르, 그리고 다른 세력의 권력을 갖고 있었어요.

비록 쿠빌라이가 유라시아에 있지만대륙의 대부분 지역이 모두 효과를 발휘하였어요. 그러나 몽골 지배에 반대하는 세력은 여전히 중국 남부에서 버티고 있었죠. 그는 그 지역을 완전히 정복하고 통합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했어요.

 

쿠빌라 칸은 완력에 의지하는 편이였어요. 권세, 그러나 그의 통치는 또 정치 조직으로 되어 있었죠. 예술과 과학의 발전이 특징이라고도 해요. '제1차 원정'은 전통적인 몽골인 '우두(五都)'와 법정제도를 바탕으로 관료주의를 조직한 것으로 중국의 행정관행을 수용한 측면이 많아요. 그는 수만 명의 몽골인을 거느리고 있으니, 그들이 통제해야 했었어요. 수백만의 중국인을 다스리는 것은 그만큼 어려운 일이죠 그래서 현명한 결정을 내렸어요. 쿠빌라이 칸은 또 많은 중국 관리와 건축을 고용했어요.

쿠블라이칸을 따라서 한은 중국과 티베트 불교를 참조해서 혼합하여 새로운 예술 풍격은 번영하기 시작했어요. 중국 전역에서 좋은 지폐를 발행했고 금 보유고의 지원도 받았어요. 이 황제는 천문학자와 시계 제조공장의 인질을 납치하였으며, 수도사를 중국 서부의 일부 비유기어를 만들기위해 고용하였어요.

 

모험가 마르코 폴로의 방문

유럽의 관점에서 보면,쿠빌라 칸 통치에서 가장 중요한 일건 중 하나가 마르코 폴로와 그의 아버지와 삼촌이 20년 동안 중국에 머물렀다는 것이에요. 그러나 몽골인들에게 이런 상호작용은 '재미있는 각주'에 불과하다고 하니 재미있죠.

마르코의 아버지와 삼촌은 예전에 방문한 적이 있는 쿠빌라 칸, 1271년에 돌아온 교황으로부터 편지와 기름을 조금 받은 몽골 통치자들이에요. 베네치아 사업가는 언어에 소질이 있는 16세의 마르코를 데려왔어요. 

3년 반 동안의 육로 여행을 거치고, 폴로스가 상도에 도착했어요. 마르코는 법원 공무원이었던 것 같다고 해요. 마르코의 가족은 여러차례 돌아가게 허락해 달라고 했지만 쿠블라이 칸은 허락해 주지 않았다고 해요.


1292년에, 그들은드디어 몽골 공주 결혼식그는 페르시아 사람과 결혼하기 위해 페르시아로 파견되었어요. 결혼식 파티는 인도양의 무역 노선을 2년 동안 항해하면서 마르코 폴로를 현재의 베트남,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인도에 소개했어요.

친구의 말대로 마르코아시아 여행에 대한 발로의 생생한 묘사,다른 유럽인들의 극동 부(富)와 '이국적 경험'을 찾아주는 데 영감을 줬어요. 실크로드를 따라 거래하면 그의 여행이 출판되기 전에 충분할 것이에요.

 

쿠블라이 칸의 정복욕심

그는 엄청나게 넓은 대륙 제국을 통치하고 제2대륙 제국을 건설하고, 또 원나라를 통치하였어요. 중국 내에서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제국을 가지고 있었지만 쿠블라이칸은 만족하지 않았어요. 그는 동아시아와 동남아시아의 추가적인 정복에 집착하기 시작했어요.

쿠빌라이가 침략한 미얀마, 아난(월남북부), 사할린, 참파(베트남 남부의) 지상 공격은 모두 명목상의 성공이었어요. 이들 나라는 각자 위안화 종속국이 됐지만, 공물을 제출해 놓고도 정복 비용조차 지불하지 않았어요.

1274년과 1281년 쿠빌라 칸의 해상침략과 1293년의 자바 침략은 더욱 문제가 있었어요. 이들 함대의 실패는 쿠빌라 칸의 일부 신하들에게 '하늘의 뜻을 잃었다'는 의미로 받아들여 졌어요.

 

쿠블라이 칸의 마지막

1281년, 쿠빌라이칸이 가장 좋아하는 아내이자 친한 친구인 사비가 죽었어요. 1285년 칸의 장남이자 후계자로 지목된 장진이 사망하는 슬픈 사건이 1285년까지 이어졌어요. 이러한 손실로 인해, 쿠빌라이 칸은 그의 제국으로부터 철수하기 시작했어요.

쿠빌라이 칸은 술과 사치스러운 음식으로 슬픔을 달랬어요. 그는 상당히 뚱뚱해졌고, 통풍에 걸렸다고 해요. 오랜 쇠퇴 끝에 그는 1294년 2월 18일에 죽었고 그는 몽골의 비밀 묘지에 매장되었어요.

 

쿠블라이 칸이 남기고간 유산

위대한 칸은 장진의 아들 드 무어 칸이 계승했어요. 쿠블라이의 딸 Khutugh-beki는 고려의 Chungnyeol왕과 결혼해 한국가의 여왕이 되었어요.

유럽, 칸의 제국마르코 폴로의 탐험 때부터 끌어온 화려한 비행을 하게 만들었어요. 그의 이름은 1797년 새뮤얼 콜리지에 의해 만들어진 '쿠빌라 칸(kubila chan)'으로 오늘날 서양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이름중에 하나에요.

더 중요한 건, 쿠블라이 칸의 통치 가 대륙 역사는 거대한 영향을 끼쳤다는 점이에요. 그는 역사상 가장 위대한 통치자 중의 하나로 여겨지고 있죠. 수세기에 걸친 분열과 갈등 끝에 그는 중국을 다시 만나 치밀하게 통치하는데 성공한 통치자중 하나에요. 원나라는 1368년까지 계속되다 만주 왕조로 바뀌었어요.

 

오늘날 서양사람들에게도 유명한 중국의 옛 황제 징기스칸과 그의 손자 쿠블라이 칸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거친 시대에 태어나 한 시대를 풍미한 위대한 인물이죠. 거듭된 정복전쟁을 통해 많은 피를 흘렸지만 오늘날 커다란 중국이라는 나라를 만든 위대한 사람이라는건 변하지 않는 사실이에요.

 

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5803241&cid=43755&categoryId=43756

 

쿠빌라이

1215년 칭기스칸의 손자(4남 톨루이의 둘째 아들)로 태어난 쿠빌라이는 어려서는 별로 눈에 띄는 존재가 아니었다. 쿠빌라이는 1251년이 될 때까지 톨루이 가문에서 둘째 아들이라는 위치로 인해 �

term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