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이야기

무굴 인도 황제 아크바르 이야기

☆★☆★☆★. 2020. 7. 17. 22:55
반응형

16세기 무굴 황제 아크바르 대제는 종교, 제국 건설, 예술에 관심이 많았던 황제였어요.

아크바르의 어린시절

아크바르는 1542년 10월 14일 파키스탄 신데에서 2대 황제와 그의 신부 사이에서 태어났어요. 징기스칸과 티무르의 후예였지만 그들은 바블에서 신제국을 잃고 도망쳤어요. 1555년에 이르러서야 휴마얀은 북부의 인도를 되찾았어요.

 

부모가 페르시아로 망명한 후에 어린 아크바르는 일련의 나체주의자들의 도움으로 아프가니스탄의 한 삼촌으로부터 자랐어요. 그는 사냥의 핵심기술들은 배우지 못했어요. 아크바르는 여전히 그가 읽었던 철학과 역사, 종교에 관한 책들을 가지고 있엇고 그 책에서 배움을 얻었어요.

 

1555년, 휴마얀은 델리를 탈환한 후 불과 몇 개월 만에 죽었어요. 무굴 왕위에 오르면서 왕의 왕이 되었어요. 그의 섭정인 BayramKhan은 그가 어렸을 때후견인이였고 뛰어난 전쟁가였어요.

이 어린 황제는 거의 즉시 다시 힌두교 지도자 하무에게 델리를 내주었어요. 그러나 1556년 11월 두 번째 파니바 전투에서장군들 바이람 칸과 칸 자만은 하이무 더 큰 군대를 물리쳤어요. 헤무 본인은 코끼리 꼭대기 전투 때 눈에 총상을 입었어요. 한 무리의 비적들이 생포하여 함께 처리했어요.

18세에 그가 성년이 되었을 때 아크바르는 갈수록 고압적이 되는 BayramKhan을 무시하고 직접적으로 제국과 군대를 통제했어요 Bayram은 Pilgrimage를 메카로 만들라고 명령받았지만, 반란을 일으켰어요. 아크바르에 대항하여, 반란을 일으킨 이 젊은 황제 군대가 재위하고 있어요. 빈 자프의 자란달은 바이람의 반란군을 물리쳤어요. 아크바르는 반란 지도자를 처단하지 않고, 다행스럽게 여겼어요. 운지는 그에게 또 다른 기회를 주어서, 그의 전 섭정을 메카로 가게 했다고 해요.

 

아크바르의 통치

그의 많은 제국을 통제하기 위해서, 아카보르는 매우 효과적인 관료주의를 제정했어요. 그가 선임하는 사람들은 몇 개의 지역에서 관리자나 군수로 근무하였어요. 이 관리자들은 그에게 직접 연결되어 있었어요. 결국 그는 인도의 개별 군사시설을1868년까지 생존한 통일제국을 융합할 수 있었어요.


아크바르는 개인적으로 용감하고 전투에서 책임을 지겠다는 의지가 있었어요. 그는 아직 치타와 코끼리를 길들이기를 좋아했다고 해요. 바로 이러한 용기와 자기에 의해 이제야 아크바르가 정부의 새 정책 시작을 지지할 수 있었어요. 보수적인 컨설턴트나 컨설턴트를 위한 반대에도 새로운 정책을 통과시켰어요.

 

정복전쟁

비록 그는 바이람 칸의 통제 아래 있지는 않지만, 아크발은 여전히 궁전에서 그의 권위에 도전받고 있었어요. 아담 칸이라 불리는 나체주의 자아드햄의 세금 횡령 사실을 발견한 아들은 궁전 안에 있던 또 다른 고문을 살해했어요. 살인과 그의 편지의 배반은 그를 격분시켰고, 아크르바는 성의 난간에서 애드함 칸을 던져버렸어요. 그때부터 아크바르는 더 이상 왕실의 위병이 아니라, 그의 궁전과 국가를 직접 통치했어요.

이 젊은 황제는 지역 전략의 원인과 골치 아픈 전쟁 도발자를 수도에서 몰아내기 위해 시작되었어요. 군사 확장의 공세적 정책. 다음 몇 년 내에, 무굴 군대는 북부의 인도와 아프가니스탄의 많은 곳을 정복하기 시작했어요.

 

아크바르의 종교와 결혼

어릴 때부터 넉넉한 환경에서 자란 아크바르의 가족은 수니파이지만, 두 지도자는 페르시아인이었어요. 아커바르는 황제로서 "사람마다 평화를 누린다"는 법의 기본 원칙을 정했어요.

아크바르는 그의 힌두교 주제와 그들의 신앙에 대해 놀라운 존경을 표시했어요. 1562년, 앰버요다푸트 공주 요다하브와 결혼했어요. 그의 후기 힌두교 부인들의 가족처럼 아버지와 형제들은 이슬람 성직자와 동등한 고문으로 아크바르의 법정에 가입했다. 아크바르는 모두 36명의 서로 다른 종족과 종교적 배경이 다른 아내들과 결혼했다.

아마 그의 일반적인 주제보다 중요한 것은 1563년 힌두교 순례자들이 성지 방문의 특별세을 폐지했다는 것이 아닌가 해요. 1564년 그는 연간 세금을 완전히 폐지하였어요. 그는 자잘 즉 비회교도들에 대한 연세 때문에 수입을 잃었지만 힌두교도들이 대부분에게서 더욱 좋은 성적을 되찾았어요.

그러나 아크바르 자신은 소수의 이슬람 엘리트들을 지배하는 거대한 힌두교제를 넘어서고 나라의 현실은 종교 문제에 대해 개방적이고 호기심을 가지고 있었어요. 그가 편지에서 스페인의 필리프 2세에게 말한 바와 같이, 그는 신학과 철학을 논하기 위해 모든 종교의 학식 있는 남녀를 즐겁게 만나고 다녔다고 해요.  Champa에서 Portug까지 아크바르는 그들에게서 모든 것을 듣고 싶어했어요.

 

주변 국가와의 관계

아크바르가 인도 북부에 대한 통치를 강화하고 권력을 남부와 서부로 확대하기 시작함에 따라, 그는 발견하였어요. 그곳에 새로운 포르투갈이 있다는 것을요. 인도에 대한 최초의 접근은 '맹렬한 포화'였지만, 그들은 곧 자신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어요. 육지의 상대는 무굴제국과 군사상의 전투 상대가 아니었어요. 두 강대국은 하지 순례자를 태우고 아라비아로 가는 무굴어를 소탕하지 않는다는 대가로 포르투갈의 해안 유지 요건에 서명하였어요.

흥미로운 것은 당시 아라비아 반도를 지배했던 오스만 제국을 응징하기 위해 가톨릭 포루와 싸웠다는 점이에요. 포도 치맹. 오스만 수단의 매년 무굴제국에서 메카와 메디나로 몰려오는 순례자들이 많아 성지 자원이 바닥날까봐 걱정했어요. 그래서 오스만 술탄은 아크바르에게 밀로의 중단을 강력히 요구했다고 해요.

격분한 아크바르 대통령은 포르투갈의 동맹국들에 아랍 반도를 봉쇄한 오스만 해군을 공격해 줄 것을 요청했어요. 그는 불행히도 포르투갈 함대가 예멘에서 완전히 격파됐어요. 이것은 Mughal/Portuguese동맹의 끝을 의미해요.

하지만 아크바르는 다른 제국과 더 오랜 관계를 유지했어요. 예를 들어 1595년 페르시아 사파에서비록 무굴이 점령했지만, 비드 제국칸다하르, 그러나 이 두 왕조는 아크바르 통치 기간 동안 줄곧 긴밀한 외세를 유지하였어요. 교우 관계. 왜냐하면 무굴 제국은 매우 부유하고 중요한 잠재력이기 때문이죠 무역상대국은 영국 엘리자베스 1세와 프랑스 헨리 4세와 여러 나라들이였어요. 많은 유럽의 군주들은 모두 아크바르에게 사절단을 파견했어요.

 

아크바르의 마지막

1605년 10월 아크바르 황제는 심각한 병을 앓고 3주동안 앓다가 63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어요. 아그라성의 묘에 묻혔다고 해요.

 

아크바르의 남겨진 유산

아크바르의 종교적 관용, 확고하지만 공정한 중앙 통치, 그리고 일반인에게 번영의 기회를 가져다준 자유주의적 세금정책의 유산인도에서 모하메드 간디 등 확립된 이후의 인물 사상에서 추적의 선례를 만들었어요. 그의 예술에 대한 사랑은 인도와 중앙아시아의 페르시안 스타일로 이어졌어요. 풍격의 융합은 마치 한 폭의 작은 그림 같았어요. 웅장한 건물과 더불어 다양한 형태로 보여지고 있어 이 융합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타지마할을 설계하고 건설하는 아크바르의 손자 shahJahan 때에 이르러 절정에 이르렀어요.

아마도 가장 중요한 것은, 아크바르 대제가 모든 국가의 통치자에게 관용이 약점이 아님을, 개방적이 아님을 보여준다는 것이에요. 마음가짐이 우유부단하지 않아 결국 인류 역사상 가장 위대한 통치자 중의 하나로, 그가 죽은 후에도 오랬동안 기억되었어요.

 

지난번 알아본 중국의 황제 쿠블라이도 그랬지만 역사에 남은 위대한 왕들은 전쟁을 일으켰던 왕들이 많은거 같아요.

자신의 나라를 위해서 한 행동이었을 테지만 반대로 공격받는 상대편 나라의 입장에서는 또 다르겠지요. 하지만 역사는 패재를 기억하지 않듯이 오늘날 기록이 남아있는것은 승자였던 아크바르 황제뿐이네요.

 

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3568871&cid=59014&categoryId=59014

 

악바르 대제

16세기 전반~19세기 중엽 인도를 통치한 무굴제국의 기틀은 3대 악바르 황제 시대에 갖추어졌다. 악바르는 정복 전쟁으로 제국을 확장시킨 것은 물론, 종교적 관용을 실천하고 문예를 장려하며 ��

terms.naver.com

2020/07/17 - [분류 전체보기] - 쿠블라이 칸은 어떤 사람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