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신이 내린 눈물 매스틱 효능과 부작용 복용법 알아볼께요

☆★☆★☆★. 2020. 12. 3. 22:04
반응형

신이 내린 눈물 매스틱의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볼게요.

 

 

 

목차

  1. 매스틱이란
  2. 매스틱의 효능
  3. 매스틱의 부작용
  4. 매스틱 복용법

 

 

매스틱이란

그리스의 키오스 섬에서만 살고 있는 매스틱 나무에서 나온 추출물로 몸에 좋은 여러 물질들이 있다고 여겨지면서 최근 각광받고 있는 천연 물질입니다.

키오스 섬에서는 독특한 방식으로 매스틱 나무를 재배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수액 형태로 나오는 모습이 눈물을 흘리는 것처럼 보인다고 해서 신의 눈물이라고 불리기도 한다고 해요.

 

고대부터 그리스에서 사용되었던 매스틱은 약용으로 주로 사용되었으며, 중세시대에는 그 가치와 희소성 때문에 같은 양의 금과 물물교환을 할 정도로 가치가 있었다고 전해져요.

 

성경에 기록된 내용을 보면 시바의 여왕이 솔로몬 대왕에게 질문을 하러 찾아왔을 때 황금과 함께 매스틱을 가져왔다는 내용이 남아있어요.

 

1900년도 초기에 섬이 식민지를 벗어나면서 대중들에게 조금씩 알려지기 시작했고, 최근에는 많은 사람들이 그 효능에 대해 알고서 찾고 있죠.

 

하지만 50년 이상 자란 나무 한그루에서 1년에 한 번밖에 채취하지 못하고, 그 양도 아주 소량이라서 가격이 비싼 것이 아쉬웠는데 최근 대량생산으로 일반인들도 접할 수 있는 식품이 되었답니다.

 

 

 

매스틱의 효능

고대부터 다양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지만 사실 명확한 의학적 근거는 없는 상태예요.

하지만 전 세계 많은 사람들이 믿고 또 찾는 것은 뭔가 효과가 있기 때문이겠죠.

 

프로폴리스, 자일리톨, 매스틱은 세계 3대 천연 항생물질로 불릴 만큼 많은 이로운 효능을 갖고 있어요.

 

십이지장 건강에 도움이 되고, 위장병 위암 등의 원인이 되는 헬리코박터균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위산을 조절해줘서 역류성 식도염 예방에 도움이 되고, 위 점막을 보호해 준다고 해요.

매스틱을 규칙적으로 씹어만 줘도 잇몸병과 충치를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된다네요.

 

 

매스틱의 부작용

나무에서 추출한 천연 재료이기 때문에 큰 부작용은 없어요.

하지만 식물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주의하는 것이 좋고 임산부는 전문가와 상의 후에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메스틱 복용법

보통 가루나 오일의 형태로 많이 유통되고 있으며 식약처에서 권장하는 하루 섭취량은 1000mg입니다.

티스푼으로 약 1/3 정도의 양입니다.

가루제품은 물이나 음료에 섞어서 마셔도 되고 샐러드 같은 음식에 섞어먹어도 됩니다.

이때 뜨거운 물은 영양소를 파괴할 수 있으니 미지근하거나 차가운 물에 섞어 드세요.

 

껌이나 차의 형태로도 나오고 있으며 가공되지 않은 원재료의 형태는 딱딱한 사탕처럼 생겼습니다.

매스틱 검이라고 불리는 이 형태는 입에 넣고 씹으면 금세 물렁해져서 단물이 빠질 때까지 씹어주면 된다고 해요.

쪽 빨아먹고 남은 찌꺼기는 더 이상 녹지 않으니 뱉어주시면 됩니다.